티스토리 뷰

IT인터넷

텔레그램 사용법 1분만에 배우기

우리의 꿈 2018. 6. 21. 03:30
반응형


텔레그램 사용법 1분만에 배우기

 


드루킹 사건으로 많이 알려진 텔레그램은 카카오톡과 라인과 같은 SNS 메신저 중 하나입니다. 보안상의 문제로 텔레그램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합니다.

 

텔레그램은 메시지를 암호화해서 보내기 때문에 보안이 좋고 자동으로 삭제되기 때문에 개인 사생활 유출의 문제가 없습니다.오늘은 텔레그램 사용법 및 비밀대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텔레그램 사용법

 

텔레그램을 사용하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텔레그램을 검색하여 텔레그램 앱을 설치해 주시기바합니다.

 


앱이 실행되면 파란색 시작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코드번호를 받아야합니다. 전화번호 입력 후 상단 체크를 터치합니다. 코드번호가 자동 입력 되면서 인증이 완료됩니다.



텔레그램 화면에서 죄측상단에 3줄을 터치합니다. 3줄을 클릭하면 그룹만들기, 비밀대화 시작, 채널 만들기 등 메뉴가 나오는데 그룹 만들기나 친구초대로 채팅방을 만들 수 있습니다.

 

1. 그룹만들기

 

그룹 만들기에 들어가면 텔레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사람들의 리스트가 나오는데 거기서 초대하고 싶은 사람을 선택하면 채팅방 그룹이 생성됩니다.

 

2. 친구초대

 

친구초대도 그룹 만들기와 마찬가지로 친구초대에 들어가면 초대하고 싶은 친구 목록이 나오는데 친구를 선택하여 초대하시면 됩니다.

 

3. 비밀 대화 시작

 

텔레그램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비밀 대화는 모든 메시지가 암호화되어 전송되기 때문에 둘만의 비밀 대화가 가능합니다.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는 자동으로 삭제하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개인 보안이 좋습니다. 비밀 대화방에 들어가면 화면이 캡쳐도 안되기 때문에 외부로 유출될 가능성도 없습니다.

 

오늘은 텔레그램 사용법 및 비밀대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능들을 보면 기존에 카카오톡이나 라인 보다는 확실히 보안에 중점을 두었다는게 느껴질 정도로 다른 SNS 메신저와는 차별화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 사용해보지 않으셨다면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에는 텔레그램 탈퇴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