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크롬 메모리 부족 해결 방법 2가지

 


요즘 젊은 세대들은 인터넷익스플로러 보다 구글 크롬을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크롬이 바이러스나 해킹보안이 더 좋고 인터넷 속도가 훨신 빠르기 때문입니다. 속도가 빠르다 하더라도 인터넷 창을 여러개 띄우고 검색을 하다 보면 느려지거나 끈키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지어는 그냥 인터넷 창이 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

 

크롬 메모리 부족이 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크롬의 메모리 부족 쉽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메모리 부족 해결 방법

 

크롬의 메모리 부족 해결 방법으로는 크롬의 안 쓰는 확장프로그램을 삭제하거나 캐시를 삭제하여 여유 용량을 늘려주는 게 좋습니다.

 

 

먼저 크롬을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에 메뉴버튼(3)을 클릭합니다. 메뉴버튼을 클릭하면 하단에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에서 제일 밑으로 내려가면 '고급'이 있습니다. 고급을 클릭합니다.

 

 

고급을 클릭하고 개인정보 및 보안 카테고리에서 하단에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에는 기본과 고급이 있는데 좀더 디테일하게 기록삭제를 원하시면 고급을 눌러 원하는 항목에 체크 후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확장프로그램 비활성화 방법

 

 

확장프로그램을 비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크롬 실행 >> 메뉴 >> 도구 더보기 >> 확장프로그램  순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설치된 확장프로그램들이 나오게 되는데 각 확장프로그램마다 활성화 버튼이 다 있습니다. 활성화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장프로그램을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크롬 메모리 부족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이 느려졌다고 해서 그냥 불편함을 감수한테 사용을 하는 것 보다는 위의 2가지 방법 만으로도 충분히 버벅거림과 멈춤 현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