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쉽게 따라하기

 


오늘은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북마크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 기능을 크롬에서는 북마크라고 부른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자주 접속하는 사이트인 경우 북마크를 해 놓으면 따로 주소창에 주소를 입력하거나 검색 없이 바로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가 바뀌거나 다른 장소의 컴퓨터를 사용할 경우 북마크가 없기 때문에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북마크 내보내기를 통해 새로운 장소나 다른 컴퓨터에서 자신의 북마크 설정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크롬 북마크 폴더 기능도 있어 같은 카테고리 끼리 폴더를 설정해 모아두면 북마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하는 방법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를 검색했다는 건 크롬을 쓰고 있다고 생각하고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크롬을 실행합니다.

 

 

크롬을 실행하면 우측상단에 설정메뉴( 3)를 클릭합니다. 설정메뉴 >> 북마크 >> 북마크 관리자 순으로 들어갑니다.



북마크 관리자 페이지가 열리면 오른쪽 상단에 메뉴버튼(3)를 클릭하면 북마크 가져오기, 북마크 내보내기가 있습니다. 오늘은 북마크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북마크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북마크를 저장할 위치를 설정합니다. 저장할 위치를 설정하였으면 저장버튼을 클릭합니다.

 

북마크 내보내기가 완료되었습니다. 저장한 위치에 HTML 파일이 생성되었을 겁니다. HTML 파일을 메일에 저장하여 보관하시면 언제 어디서든 자신만의 북마크를 불러오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북마크 내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크롬 북마크 폴더 기능도 있어 같은 카테고리 끼리 폴더를 설정해 모아두면 북마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저장해 놓은 북마크 HTML파일을 이용해  북마크 가져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