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컴퓨터 사양 보는 프로그램 cpu-z 사용 하기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cpu-z를 이용하면 무설치로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cpu-z 사용 방법과 cpu-z 온도 측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pu-z 사용법


cpu-z 공식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공식홈페이지로 바로 방문할 수 있습니다.




cpu-z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셨으면 cpu-z windows 버전을 클릭하면 2가지 버전이 나옵니다. 여기서 setup zip 버전이 있는 setup은 설치 버전이고 zip cpu-z 무설치 버전 입니다. 원하시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압축을 풀면 운영체제의 32비트 혹은 64비트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실행파일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자신의 컴퓨터를 스캔을 하여 사양을 보여줍니다.


cpu-z 보는법


cpu-z 보는법은 간단합니다. 자신의 컴퓨터 스캔이 끝나고 사양이 나오면 상단에 카테고리 별로 cpu, 메인보드, 메모리, 그래픽카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pu-z 온도 측정 방법




cpu-z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cpu-z 프로그램이 아닌 HWMonitor PRO 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여기서도 cpu-z 와 동일하게 설치 버전과 무설치 버전이 있으니 원하는 파일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으면 실행합니다. 컴퓨터를 스캔하여여러가지 검사항목이 나오는데 그중에Temperatures 를 확인하면 됩니다.온도를 확인하여 60도 이하가 정상이지만 60도 이상의 온도가 나올때는 컴퓨터에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먼지를 제거하든지 검사를 받아 온도를 낮추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cpu-z 사용방법과 cpu-z 온도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는 고장나기 전에 업그레이드와 관리가 필요합니다. cpu-z를 사용하여 컴퓨터를 관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