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 종류 알아보기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다른 장소에서도 모바일이나 컴퓨터로 집이나 사무실에 있는 컴퓨터를 원격제어 할 수 있습니다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의 시작은 원격으로 컴퓨터 A/S의 용도로 사용이 되었지만 지금은 교육을 하거나 업무 등을 처리할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인 네이트온 원격제어, 팀뷰원격 제어, 구글 원격제어, 리모트뷰 등 많은 원격제어 프로그램 중 대표적인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격제어 프로그램의 원리


제어를 해야 하는 컴퓨터에 원격제어 서버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제어를 할 컴퓨터에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클라이언트에서 서버 컴퓨터의 접속 승인을 받아 서버컴퓨터의 화면과 마우스키보드 정보를 클라이언트 컴퓨터로 보내주게 됩니다클라이언트 PC에서 서버 PC의 키보드나 마우스를 움직이면 그 입력 값을 서버컴퓨터의 PC에 적용시키게 됩니다이런 원리로 클라이언트 PC에서 서버 PC를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 3가지

 

원격제어 프로그램은 무료 원격제어 프로그램에서 부터 유료 원격제어 프로그램 까지 많은 종류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네이트온 원격제어

 


카톡이 생기기전 네이트온은 PC 메신저로 많이 이용했습니다네이트온은 메신저 뿐만 아니라 원격제어도 가능하여 친구와 1:1로 원격제어를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모바일로도 가능하며 처음 2주간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이후에는 한 달에 3,300원의 이용료를 내야 하는 것이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원격제어

 


요즘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구글 원격제어 프로그램도 사용을 많이 합니다. Chrome 원격 데스트톱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고 설정해 둔 PIN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모바일이든 PC 든 제어가 가능합니다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사용하시는 게 편할 것 같습니다.

 

팀뷰어원격 제어

 


원격제어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이 알려진 프로그램입니다기업을 제외한 비 상업적 용도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사용방법도 비교적 단순해 서버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지급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입력하면 원격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모바일이든 PC든 파일을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업무용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예전처럼 업무를 보러 화사나 집에 가지 않아도 원격으로 일을 다 처리할 수 있는 세상이 왔습니다간단한 업무는 휴대폰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