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어판 프로그램 제거 방법 쉽게 따라하기  

 


제어판을 이용하여 컴퓨터 필요 없는 프로그램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소프트웨어는 정상적으로 지우지 않는 경우 컴퓨터가 느려지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제어판을 통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 프로그램 제거 방법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시작메뉴를 클릭하여 제어판에 들어갑니다. 제어판에 들어가면 컴퓨터 설정 변경 목록이 나옵니다. 그 중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및 가능을 클릭하면 프로그램 제거 목록 창이 나옵니다. 목록창에서 프로그램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제거하고 싶은 프로그램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제거/변경 메뉴가 나오는데 제거/변경을 클릭합니다.

 

 


제어판을 못 찾으시는 분들은 내컴퓨터로 들어가 상단에 보시면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가끔 정상적으로 프로그램을 삭제하지 않거나 제어판 프로그램 제거 오류 발생으로 프로그램이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강제삭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강제로 삭제해야 합니다. 강제삭제 프로그램은 revo uninstaller, iobitninstaller 등 많은 프로그램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제어판을 이용하여 프로그램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쓰지 않는 프로그램을 바탕화면 아이콘이나 시작메뉴에서 삭제하고 프로그램 자체를 삭제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프로그램들이 쌓이게 되면 컴퓨터의 용량도 부족해질 뿐더러 컴퓨터 속도도 느려질 수 있습니다. 미리미리 필요 없는 프로그램은 제어판 프로그램 제거 방법으로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